요설

되바라진 자식의 항변

Chris Jeon 2023. 1. 6. 20:36

머리와 입이 크네요. 지혜는...?

 

 

#

나름 바르게, 열심히 살려고 노력 중. 어느 날 고속도로 차 몰고 가다가 술 취해서 역주행 하던 차에 받혀서 저승으로 감. 그곳에서 그분을 만남.

“잘 왔다. 내가 너를 요긴하게 쓸 일이 있어 데려왔지.”

“좀 우아한 방법으로 데려오면 안되나요?”

 

#

불의의 사고로 남편을 잃은 아내 참 황당하고 슬프다. 무진 고생 끝에 굶어 죽지는 않았고, 아픈 마음 달랠 길 없어 종교에 귀의. 기도 열심히 하다가 저승으로 감. 그곳에서 그분을 만남.

“잘 왔다. 너로 하여금 나를 알게 하려고 그런 일이 일어난 것 이제 알겠지?”

“그런 모진 일 안 겪고도 이곳에 오신분들 많은 줄 압니다.”

 

#

아버지 잃고 홀어머니와 살다 입 하나 덜자고 보육원에 보내진 외아들. 다행히 의지가 굳고 좋은 기회도 만나고 독하게 노력해서 자수성가. 너무 열심히 일한 탓인지 암으로 저승행. 그곳에서 그분을 만남.

“내가 준 시련으로 네가 강철처럼 단련되었음을 깨달았는가?

“비슷한 시련을 받은 심성 착해 보였던 보육원 동기 한 명은 교도소 갔어요.”

 

#

차 사고로 친했던 친구를 잃은 사람. 참 허망하다는 느낌이 든다. 똑똑했고 누구보다도 열심히 바르게 살려고 노력했던 친군데…  가르침을 줄 수 있을 것 같은 분을 찾아가서 묻는다.

“그분의 섭리는 인간이 알기 힘들어요. 열심히 기도하세요.”

열심히 기도하며 살다가 저승행. 그곳에서 그분을 만남.

“이제 너의 기도가 응답 받았다.”

“그런데  그 응답이 너무 느려요.”

 

#

또 안 볼 것을 보고야 말았다. 전쟁터를 누군가 시찰하는 동영상인데, 지하실에 시체백이 장작더미처럼 쌓여 있다. 조금전까지 숨쉬며 살던 누군가의 아버지, 자식, 연인, 형제… 지난 밤 평온했던 꿈이 허망하다. 그자들이 저승에 가면 뭐라고 말하고 어떤 답을 들을까?

'요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약속글 4: 기도에 대한 생각  (25) 2023.01.17
자식과 로봇  (0) 2023.01.07
내가 신부님이 된다면  (21) 2022.10.25
자문자답 2: 섭리(攝理)  (31) 2022.09.21
자문자답 1: 믿는다는 것  (32) 2022.09.13